본문 바로가기
집밥, 다이어트 요리, 먹방

일주일 치 식단 소개- 쌀 팬케이크, 계란 듬뿍 김밥, 또띠아롤, 인절미, 외식 메뉴 등

by 보라 제이 2021. 4. 6.
728x90
반응형
BIG

아침을 시작하는 브런치 "쌀 팬케이크"

 

쌀로 만들어서 아침으로 먹기에 속도 편하고 좋아요.

딸기와 우유와 함께라면 언제든 맛있어요!

365일 다이어터인 저는 위에 버터를 발라먹지 않습니다.

 

그래도 맛있어요! 버터가 있으면 더 좋은 풍미가 나겠지만, 지금 이대로도 만족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요즘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계란 김밥(저 탄수화물 단백질 가득한 김밥)을 만들었어요 ^^:

 

(왼쪽은 일반 김밥, 오른쪽은 밥 대신 계란만 들어간 김밥)

 

일반 김밥 만들기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단지 계란 지단을 좀 여러장 구워서 잘게 썰어야 하는 것만 달랐고,

다른 것은 동일합니다.

 

시중에 파는 김밥햄 대신에 소불고기를 집에서 직접 해서 넣었어요. 영양에도 더 좋고, 조미료도 덜 들어가 있어서, 저는 종종 햄 대신에 단백질을 대체할 수 있는 닭가슴살이나, 소불고기, 혹은 돼지고기 다짐육 같은 것을 조리해서 넣는답니다.

뭘 넣어도 괜찮아요!

집에서 만드는 김밥은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서 말면, 내게는 훌륭한 요리인 걸요!!

 

김밥이 집에서 하기는 번거롭지만, 속 재료를 얼마든지 건강하게 요리해서,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중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사과즙 2팩과 야채 가득 들어간 또띠아롤.

 

다이어트 음식으로 저는 또띠아롤을 먹습니다. 물론 소스를 적게 뿌려야 하겠지만

소스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늘 소스를 더 뿌려 먹게 된다는.... 부작용은 있습니다만....

 

그나마 야채를 많이 넣어서 말면, 괜찮은 다이어트 음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집에서 늘 쟁여두고 먹는 국내산 당근 사과 즙 99.95%를 음료로 함께 곁들여 먹어요.

 

비빔밥이 지겨워지면, 반찬으로 먹어요!

 

밥과 나물 반찬으로 한끼 식사, 뚝딱하세요!

 

늘 먹는 비빔밥.... 때로는 지겨워서 반찬으로 먹습니다.

 

시금치, 애호박볶음, 취나물볶음, 콩나물무침, 무채, 계란후라이, 모두 비빔밥 재료들입니다.

반찬으로 먹고, 비벼서도 먹고, 야채를 많이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요.

 

 

만들어 먹기가 힘들 때, 가끔 주말 식사로 시켜먹는 한촌 설렁탕..

 

(광고가 아닌 100% 내돈내산 리뷰예요!)

 

곰탕, 꼬리탕, 설렁탕은 집에서 끓이기에 많은 시간이 걸리고, 에너지가 소요되다 보니, 가끔 별식으로 이렇게 주문해서 먹습니다.

설렁탕 국물을 주문할 때 좀 더 많이 시켜놓으면 얼려놨다가, 반찬 없을 때 한번 씩 데워먹기에 편리하고 좋아요.

 

포장도 풀지 않은 날것을 찍은 사진 밖에 없네요. 밥도, 김치도 맛있어서, 저는 단골로 시키는 집입니다.

참, 그리고 저는 끓인 것을 사지 않고, 늘 포장째 사서 집에서 끓여서 먹어요.

 

그럼 바로 한 것처럼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맛있답니다.

 

녹차 카스테라 경단 + 콩가루 인절미 + 계피, 땅콩, 설탕 뿌린 구운 찹쌀..  

집떡 요리

 

사진은 예쁘게 나오지 않았지만, 종종 집에서 떡을 해먹기도 합니다.

 

집에 카스테라 남은 것으로 가루 내서 한다고 했는데, 조금 질척해진 카스테라 가루로 인해서 모양은 안 예쁘게 나왔네요.

그러나 달고, 고소하고, 세가지 떡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직은 서툰 떡요리사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늘 안전한 맛 비빔밥.

 

북창동 순두부.... (내돈 내산 리뷰입니다.)

 

먹고 한껏 찍었습니다.

 

 

치킨으로 한끼 식사.....

 

치킨 좋아하는 가족을 위해 시켜준 내돈내산 요리입니다.

 


요번 주도 즐거운 한주 되세요~!

힘든 요리로 고생하시는 당신을..... 칭찬합니다. ^^

 

2021.04.07 - [집밥, 다이어트 요리] - 일주일치 집밥 만든 이야기.... (아침에 먹는 집밥 브런치, 직접 구운 크루아상, 오리샐러드, 토스트, 중국요리, 또띠아롤, 떡볶이 분식, 초

 

일주일치 집밥 만든 이야기.... (아침에 먹는 집밥 브런치, 직접 구운 크루아상, 오리샐러드, 토스

아침에 먹는 집밥 브런치....입니다. 나름 건강을 위해 야채를 먹으려고 만든 두부 샐러드와 쌀 팬케이크입니다. 당근, 상추, 호두, 오이, 쌀식빵 크루통에 집에서 만든 드레싱을 얹어 먹어요. 팬

toptop06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