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상과 취미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히스토리 (2021-11-22 에드센스 승인부터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

by 보라 제이 2021. 11. 22.
728x90
반응형
BIG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히스토리 

(2021-11-22 에드센스 승인부터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

 

 

 

솔직히 에드센스 승인이 이루어지면 나는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 줄 알았다.

 

때돈까지는 아니더라도 말이다.

 

어렵게 어렵게 여기저기 찾아봐 가며,

에드센스 승인까지 받았다.

 

미천한 나에게, 그리고 내 블로그에게 구글에서 승인을 내려 주었고.

이때까지도, 내게는 위기가 없을 줄 알았다.

 

이렇게 꾸준히 내가 블로그를 잘 운영해 나갈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러나....

 

 

 

..

....

...

 

두둥.....

 

정말정말 천천히 수익이 오르고 있다.

 

그리고 현재 47달러면, 약 4만7천원 안팎이란 얘기다.

에드센스 수입은 약 10만원 그러니까 100달러부터 결제가 이루어진다.

 

나는 아직도 5만 3천원을 더 모아야.....

결제를 받을 수 있다.

 

반응형

그러니까 내 앞에 떨어진 돈은 아직도 0원인 것이다.

 

그전부터 그 사실을 알아서, 블로그 하루 1포스팅을 사실상 그만두고 있었다.

 

너무 지치고, 너무 티끌모아 태산이란 생각에.... 저도 모르게 게을러지고,

열정이 식었던 것인가 보다.

 

포스팅을 그만 두자, 곧장 많을 때는 100명까지 들어오던 방문자도 뚝 떨어져나갔다.

초반에 열정이 가득하던 시절에는 일일 방문자 100명까지 모아봤었는데,

지금은 떨어진 상태를 오락가락하고 있다.

 

그리고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색이 많이 안된다고 한다.

 

네이버 검색은 0이거나 많아야 7정도의 검색만 있다.

 

아마도 내가 초보라서 노하우가 없는 거겠지....

 

(저품질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할란다. 

아직 그 정도로 떨어질 수준까지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조회수가 높았는데 떨어진거면, 저품질 걸려서 그런거라고 의심해 볼 수 있겠지만,

원래도 그렇게 높은 조회수가 아니었기에 최근에 저품질 먹어서 떨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근시안적인 목표가 나에게는 생겼다.

 

앞으로 다시 블로그를 열심히 포스팅하여, 일단 100달러를 모으는 것이다.

그러니까 5만 3천원 가량을 모으면, 일단 첫 정산을 받게 되는 것이 아닌가?

 

정산 받고 나서, 계속할지 말지 결정하려고 한다.

 

지금은 이대로 포기하기엔 너무나 아쉽다.

 

 

 

feat. 하나 사족 더 붙이자면, 최근에도 계속 치열하게 갈등하고 있다.

티스토리를 접고 네이버로 다시 갈아탈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기에, 네이버가 나은가?

티스토리가 나은가?

 

찾아보면, 둘다 공방이 치열하다.

누구는 티스토리가 낫다고 하고, (에드센스 수입 때문에.)

어떤 사람은 에스센스 수입 없어도 각종 부수입으로 네이버로 벌기 더 쉽다고 한다.

 

무엇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내게는 티스토리든 네이버든 둘 다 넘사벽이다.

그래서 무엇이 더 낫고 덜 낫고를 따질 수가 없다.

 

내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애드 포스트 수입도 오랜만에 살펴보았다.

수입이 전혀 없다고 생각했는데, 소액으로라도 계속 적립되고 있었다.

 

문제는 애드포스트 역시도 5만원 달성해야 입금을 시켜준다는 것이다.

첫 지급액 5,319원을 받은 이후로는 여태 13,368원이라서 입금 요청도 못하고 있다.

 

약 37,000원은 더 모아야 네이버도 입금이 된다.

그런데 이런 속도로는 택도 없을 듯하니, 티스토리에 올인하게 되면서,

네이버는 운영 자체를 많이 안하고 있는 실정이라서, 

올라갈 리가 없을 것도 같으니, 포기 상태다.

 

 

 

오늘의 일기와 같은 형식으로 써보았습니다.
일단, 에드센스든 애드포스트든 수익을 얻게 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2021.05.06 - [여행, 일상과 취미] -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히스토리 (2021-02-09 개설 일부터 지금까지) 에드센스 승인까지...COMEING SOON!)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히스토리 (2021-02-09 개설 일부터 지금까지) 에드센스 승인까지...COMEING

2021-02-09 티스토리 개설 바이올렛 J의 행복연구소→ 나름대로 앰뷸럼도 제작하여, 개시했음. 2021-02-09 첫 개시글을 작성함... 이때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티스토리 하

toptop06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