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 치유, 위로의 말

몸이 아플 때 나 자신 위로하기 (건강이 안 좋을 때 버티는 마음가짐)◎

by 보라 제이 2023. 5. 28.
728x90
반응형
BIG
반응형

우리는 누구나 늙고 병들고, 아플 수 있습니다.

 

혹은 심각한 질환이 아니라도, 우리의 컨디션이 급격히 안 좋아져서,

때로는 우리의 육체가 내가 생각하는대로 마음대로 통제가 되지 않을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건강이 안 좋아지는 것, 병이 나는 것, 늙는 것, 컨디션이 저조할 때가 있는 것.

 

이 모든 것은 정상적인 인간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극복하고 싶고, 아프고 싶지 않습니다.

그건 누구나 같을 거예요. 사람이 아닌 모든 동물과 생물도 다 같은 마음일 거예요.

아프지 않고 행복하게 살고 싶을 겁니다.

 

당신이 지금 몸이 아픈 상태라면 당신은 컨디션이 급격히 안 좋을 것입니다.

다만 육체적인 문제만이 아니라 몸이 아프거나 병들면,

심리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때 일수록 마음을 더 단단히 먹고,  그 힘든 시기를 잘 버텨내야 합니다.

 

 

건강이 나빠진 까닭이나, 병을 치료하는 방법은 여기서 제가 알려드릴 수가 없습니다.

그건 병원에서 담당 의사와 상의하고,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문제입니다.

짧게 회복되면 좋고, 그렇지 않다면 길게 치료를 받고, 나아질 수 있는 여러 여건들을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여기서 제가 다루고 싶은 문제는 정신적으로 어떻게 버티냐입니다.

 

우리가 몸이 아플 때, 그 기분은 우리 자신을 정말이지 힘들게 만듭니다.

아픈 부위의 불편함과 몸 전체의 피로감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 순간, 우리는 힘들고 지친 상태에서 다른 사람의 이해와 공감을 원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몸이 아플 수록 우리 곁에 사람은 더 줄어들 것이고, 사람 만나는 것은 더 어려워 질 것입니다.

몸이 아프면 그만큼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따릅니다. 

 

몸이 아플 때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몸을 편안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나의 몸이 지금은 피로하고 아프지만, 적절한 휴식과 치료를 통해 언젠가는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희망을 놓지 마세요.

 

또한 아플 때나 컨디션이 저조할 때는 내 몸에 맞는 건강한 식단의 음식을 섭취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몸의 회복과 치유를 도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플 때는 나 자신에게 되뇌입니다.

 

"나의 몸은 치유의 힘을 가지고 있다. 올바른 영양과 적절한 약물 복용을 통해 몸을 돌봐주는 것은 지금의 이 고통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LIST

몸이 아픈 것보다, 병이 들면 평소에 안 그러던 사람의 마음까지 약해지기도 합니다.

 

아픈 사람은 마음까지도 아프게 될 우려가 더 크기에 마음을 단단히 먹고, 나의 마음을 비관적으로 흐르지 않게끔 

해아 합니다. 물론 이것은 힘든 일입니다.

 

지금 당신의 몸은 힘들고 피로하지만,

당신은 강하고 그 고통도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요.

 

 

 

비록 당신은 지금 몸이 아프지만, 당신의 강한 의지와 긍정적인 태도는 어떤 어려움이든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마음, 말에는 분명 큰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때 일수록 우리가 가진 불안함 때문에 더 부정적으로 흐르려고 하는 마음을 다 잡고, 우리에게 좋은 에너지의 말을 스스로가 해주어야 합니다.

 

"나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몸이 다시 건강해질 것이다.

나는 강하고, 이 불쾌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자기 최면을 통해서, 긍정적인 생각이 마음에 돌게끔 계속적으로 시도해야 합니다.

 

 

사실 몸이 아플 때는 특별한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버티는 시간을 통해서, 우리는 인내를 배우고, 더 나은 미래가 올 거라고 믿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 인내의 시간이 지나가면 자연적으로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혹은 병을 치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시간을 어떻게 버텨야 할 지, 우리는 끊임없이 질문하고,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건강 회복하시어,
즐거운 미래를 그려보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2023.05.23 - [마음 치유, 위로의 말] - 인생이 재미없을 때, 우리의 마음가짐- 인생의 노잼 시기를 견디는 방법.

 

인생이 재미없을 때, 우리의 마음가짐- 인생의 노잼 시기를 견디는 방법.

인생이 재미없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인생이 재미없다고, 심심하다고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인생은 "재미없는 게 더 좋은 겁니다."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사건 사고

toptop06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