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 치유, 위로의 말

감사하는 마음을 찾아보기 -마음치유 해법 여기서 찾아봐요! ◎

by 보라 제이 2022. 10. 18.
728x90
반응형
BIG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감사하는 마음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우리는 늘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지 못하고, 더 많이 가지려고 하고,

더 많이 가진 사람을 부러워 하며 따라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계속 그러는 것은 매우 피곤한 일입니다.

분명 주변에는 나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 있을 테고,

나보다 여러 면에서 더 행복해 보이고, 나아 보이는 사람들이 있을 거예요.

그들을 부러워 하기 보다는 내가 가진 것을 감사해 본다면,

세상은 더 밝고 활기차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반응형

가지는 것에 대한 소유욕과 욕망은 끝이 없어요.

감사한 일을 찾아 보아요.

"나, 주변 사람들, 물건, 건강, 경험."

이런 감사한 것을 찾다보면 어느새 내가 가진 것이 많다는 걸 깨닫게 될 거예요.

 

 

 

내가 가지지 못한 것에 주목하지 말고, 내가 가진 것에 대해 감사해 보아요.

분명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한 것들 중에서,

감사할 일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겁니다.

내가 감사하는 마음을 그동안 갖지 못한 것에 대해 반성도 해보아요.

 

분명 세상에는 나보다 더 많이 가진 사람도 많지만,

나보다 덜 가진 사람도 많아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하루의 시작도 희망으로 가득 찰 거예요.

절망하지 말아요!



 

일부러 감사할 일을 찾아서 "감사 일기"를 써 보는 것도 좋아요.

평소 감사하다고 생각하는 마음을 상대방에게 전해 보아요.

직접이 힘들다면 문자나 이모티콘을 써도 좋아요.

나는 행복하다고 자기 체면을 걸어 보세요.

내가 불행하다고 인식하게 되면, 계속 불행해 져요.

 

사람은 생각대로 되게 되어 있어서, 불행하다고 생각하고.

내 인생에서 불행한 면을 찾게 되면,

계속 불행해 질 수 있어요.

마음이 불행하면, 불행한 운이 따라와서 더 불행한 일이 연이어 생길 수도 있어요.

그래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라고 하는 걸 거예요.

사람들은 대게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말하잖아요.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사실은 절대로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순간이 오죠.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좋은 점과 나쁜 점이 함께 있다고 믿고,

계속해서 자기 체면을 걸어서,

지금 내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또 더 좋은 일이 일어날 거라는 마음 자세로 긍정적으로 미래를 바라보아요.

그럼 정말 좋은 기적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기적이 일어나지 않아도 나를 버티게 할 수 있을 지도 몰라요.

나에게 좋은 운이 올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 하루도, 그리고 내일도,

우리의 미래가 항상 밝게 빛나길 바랍니다.

바이올렛J는 다음에 더 좋은 글과 메세지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화이팅!!

 


 

멘탈이 무너졌을 때 (마음이 허전한 사람을 위한 마음 치유, 위로의 말).

새로운 하루의 아침을 맞이하며, 이 글을 써봅니다. 모두 상쾌한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어떤 시간에 계신가요? 아침이신가요? 잘 주무셨나요? 혹은 오후이신가요?

toptop06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