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 치유, 위로의 말

발달이 늦은 아이를 둔 부모의 마음 트레이닝 법 -아이가 늦더라도 희망을 가져요!◎

by 보라 제이 2021. 5. 12.
728x90
반응형
BIG

아이의 발달이 다른 아이들보다 더디 다면, 부모로서는 굉장히 불안하고, 걱정이 될 수 있어요.

아이에 대해 걱정된다면, 고민만 하지 말고, 큰 병원의 소아정신과나 발달클리닉에서 영유아 발달에 대한 정밀검사를 받아보길 우선은 권해 드립니다.



아이일 때는 말이나 발달이 좀 늦어도 괜찮다는 주변의 말만 듣고, 기다리다가 중요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것보다는 이상이 없더라도 검사를 받아 병원에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게 더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아이의 부모라면 앉아서 걱정만 하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여러가지 치료를 받아보길 권합니다.

(전문 치료를 못하는 상황이라면, 엄마표 수업을 해줘도 좋아요. 관련 책과 전문자료는 이미 인터넷이나 다양한 영상과 자료로 찾으려고 하면 무궁무진하게 많으니까요!)


사실 아이가 늦은 언어와 늦은 발달 단계에 있다면, 불편한 것은 아이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아이의 잦은 짜증과 투정에 당신은 많이 지칠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걱정도 많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힘내세요!!

당신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아이의 미래는 그 누구도 정할 수 없어요.

아이의 성장 과정은 누구나 다를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에 겁을 먹지 말아요.

다양한 발달에 관련된 치료(언어치료, 인지치료, 놀이치료, 감각통합치료, 작업치료 등등)를 권유 받거나, 치료를 장기간 하게 되는 일이 생기더라도요.

 

반응형

여러 기관을 다니며 치료 받고, 병원에 다니다보면 당신은 지칠지도 몰라요.

하지만 그 인내와 인고의 시간은 당신의 자녀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줄 거예요.

당신의 아이는 반드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 속도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아요!!

어차피 다른 아이들과는 다른 성장 속도를 지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자칫 부모도 아이도 우울하고 지치게 될 수 있어요.

'어제의 나의 아이'와 '매일 매일 성장하는 오늘의 나의 아이'의 모습만 비교해 보면, 훨씬 나아지고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게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에 기쁨을 느껴보세요.

하루하루 느리더라도, 분명히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에 희망이 보일 겁니다.


아이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희생하다 보면, 자칫 엄마, 또는 아빠의 마음이 지치게 될 수도 있어요.

아이를 돌보다보면, 정작 아이는 많이 자라면서 좋아지더라도, 엄마와 아빠는 자신의 마음을 돌보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아이의 돌봄을 맡는 양육자도 행복해질 수 있는 양육 환경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정신적으로 힘들 수도 있습니다.


모든 역경과 어려움을 딛고, 아이도, 엄마도, 아빠도, 양육자 모두가 편안해지고 행복해 지셨으면 하고 바라봅니다.

여러분은 해낼 수 있으니, 희망 하나는 놓치 마세요!


 

2021.04.19 - [마음치유, 심리치료, 위로의말] - 아이를 낳기로 결심한 예비 엄마(혹은 아빠)들은 꼭 보세요. -(아기 낳으면 좋은 점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