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오븐
제빵을 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미니 오븐입니다.
컨벡스 제품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지 않아도, 집에서 소소하게 제빵을 하기에는 만족합니다.
크기도 크지 않아서, 주방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도, 그래도 요리할 수 있는 오븐 요리는 거의 다 할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제빵을 하지 않고, 저처럼 취미로 제빵을 하시려고 시작하는 분들이 게시다면,
저는 에어 프라이기보다는 미니 오븐을 더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기로 할 수 있는 웬만한 요리는 미니 오븐으로 요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에 반해, 오븐으로 할 수 있는 요리중에 에어 프라이기로 할 수 없는 요리도 있기 때문에,
두 개 다 살 수 없는 상황이라면 미니 오븐을 추천드려요.
특히 기름에 이미 한번 튀겨진 냉동 식품의 경우에는 다시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살짝 데우듯이 조리하면, 새로 튀긴 것처럼 맛있어요.
생선을 굽거나, 기름을 많이 쓰지 않고 해야 하는 요리에도 오븐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정수기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정수기 대신에
저희 집은 냉장고에 붙어 있는 일체형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수를 사다 마시면, 여름에 생수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뜨겁게 보관하곤 했는데,
그게 늘 마음에 걸리다가 냉장고 구매하면서 일체형 정수기를 산 후로는 생수를 사지 않아도 좋아서 너무 좋아요.
물론 세척비와 필터 유지비가 생수 비용만큼 들어간다는 건, 좀 아쉽습니다.
그러나 버려지는 생수병이 환경에 안 좋은 만큼, 정수기를 산 것을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수돗물 유충 사건으로 우리집 수돗물이 먹기에 깨끗할까 고민될 때,
정수기 물 검사를 요청하면, 이렇게 시험 성적서를 보내줍니다.
정수기 물이 안전한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내열 유리 냄비
루미낙 블루밍 내열 유리 냄비입니다.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니, 믿고 씁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유리 냄비를 사용하면 특히 좋을 것 같아요.
식기세척기 세제
에코두 식기세척기 제품 좋습니다.
아직 다른 많은 세제를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다음에도 구매의사 있습니다.
액체로 되어 있어서 가루 날림이 없고,
농축된 세제인 건지, 많이 사용하면 안됩니다.
(많이 사용할 경우 식기세척기 후에 거품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어요.)
저는 5ml쯤 한번 돌릴 때 아주 적게 사용하는데도, 문제 없이 세척이 됩니다.
그리고 린스를 사용하지 않는데, 물 얼룩이 가끔 남기는 해도,
다른 세제 사용했을 보다는 이 제품이 물얼룩이 적더라고요
(식기세척기 제조사에서는 원래 린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물 얼룩이 남는 것은 이상 없다고 하셨어요.)
린스는 사용하는게 좀 걱정이 되서,
저처럼 린스 사용 안하는 분은 물 얼룩이 되도록 안 생기는 세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1.04.17 - [생활 정보] - 습기 차서 망가진 화장실 문을 보수하였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