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 치유, 위로의 말

오늘도 수고했어!~ 오늘 하루 수고한 나를 칭찬해주기 팁.

by 보라 제이 2024. 2. 29.
728x90
반응형
BIG
"오늘 하루를 수고한 나를 칭찬해주기 팁"
이란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죠?

 

힘든 하루 하루를 살아내는 나에게 위로의 편지를 적어 보세요.

 

마음이 지쳐 있다면, 한결 나아질 수도 있어요.

 

 

힘들게 하루를 살아낸 나 자신에게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요." 라고 말해 주세요.

 

반응형

 

"오늘 하루는 어떤 게 힘들었나요?"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세요.

나 자신과 친해지기가 사실 제일 힘듭니다.

 

나 자신을 계속 몰아붙이기만 하면, 우울증에 빠질 수도 있어요.

일에만 너무 몰두하다 보면 번아웃이 오고,

그러다 보면 기력이 소진되어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어,

정신적으로 더 힘들어 질 수도 있어요.

 

내가 어떤 것들을 제일 힘들어 하는지,

스스로를 점검하는 시간을 짬 내어 보내 보아요.

 

 

다른 사람 눈치는 잘 보면서, 정작 내가 어떤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지,

 

내 감정이 슬픈지, 화가 나는지, 아픈지에 대해서는 스스로가 모르는 사람이 참 많아요.

 

사실은 다른 사람 감정 읽듯이, 내 감정도 읽을 줄 알아야

 

나 자신과 더 가까워지고 친해질 수 있는데, 말이죠.

"내일도 오늘처럼 잘해내 주길 부탁해!"

 

스스로에게 부탁을 해보고, 편지를 적어보고,

감사한 것도 적어 봐요.

 

728x90

 

 

 

"나는 OO 할 때가 제일 행복했어!"

 

내가 어떨 때 제일 행복을 느꼈는지, 최근에 행복했을 때의 기억을 떠올려 봐요.

 

마음이 한결 차분해지고, 안정될 수도 있어요.

 

불안하고, 불쾌한 감정만 가지고 살면, 사는게 더 힘들어요.

 

좋았던 기억도 때때로 떠올려 봐요!

일부러 라도 떠올리지 않는다면,

너무나 오랫동안 기억에서 잊혀져 버려서,

다시 생각나지 않을 수도 있어요.

 

 

LIST

 

오늘 하루 내가 제일 잘했던 자랑스러웠던 일을 떠올리며,

스스로를 칭찬해 줘요.

 

"오늘 하루 OOO하길 정말 잘했다!"

 

 

힘내서 내일 하루 또 잘 지내봐요! 

 

 

2024.02.29 - [마음 치유, 위로의 말] - 꿈을 위해 정진하기.

 

꿈을 위해 정진하기.

꿈을 위해 정진하세요! 때로는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난관이든지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우리 안에 있습니다. 힘이 내 안에 있을 거라고 믿어 보세요. 그리고

toptop06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