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 치유, 위로의 말

나의 아픈 마음 위로하기 –(마음이 아플 때, 힘들 때 내 마음 다독이는 방법.)◎

by 보라 제이 2023. 5. 22.
728x90
반응형
BIG

 

 

인생을 살다보면 때로는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견딜 수 없이 많이 마음이 아프기도 합니다.

그럴 때에는 우리 자신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힘들고 아픈 감정을 느낄 때에는 그 감정을 용기 있게 받아들여 보세요.

 

우리의 모든 감정은 다 저마다의 역할이 있고, 슬픔을 느끼는 이유도 현재를 이겨내기 위해서 필요한 감정이기에 느껴지는 것입니다.

감정을 억누르다 보면, 원하지 않을 때에 감정이 폭발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내 감정이 어떠한지 들여다보고, 감정을 다독이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반응형

 

힘들 때에는 우리의 몸과 마음에 특별한 관심과 사랑을 주어야 합니다.

쉴 수 있는 시간에는 편안한 환경을 만들고 쉬어요.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를 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아 보세요.

또한, 명상이나 요가와 같은 신체 활동을 통해 내면의 평화를 만나실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아플 때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만나 생각을 공유하고 나눠 보아요.

나의 자존감을 깎아내리지 않는 믿을 만한 사람을 만나세요. 가족, 친구, 또는 누구든지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감정을 나누어보는 것은 큰 위로가 될 수 있습니다.

나를 이해하고 지지해주며 내가 힘들어하는 것을 함께 아픔을 나눌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 보세요.

728x90

힘들 때에는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취미를 찾아보거나, 독서를 하며 자신만의 시간을 즐겨보세요.

나만의 일기를 써본다거나, 내 감정을 솔직히 털어놓을 수 있는 글을 적어보세요.

혹은 내 감정과 공감되는 책을 읽으세요. 문학이든, 에세이든, 시든 상관없어요!

 

 

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나의 내면의 목소리를 들어보고,

내가 어떤 것을 원하는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음이 아플 때에는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마음이 아파도 그건 일시적인 것이에요. 그 감정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 봐요.

미래에 즐거운 일들을 상상해 보고, 스스로 격하게 빠지거나 부정적으로 생각되는 것들을 덜어내 봐요.

 

마음이 아픈데 아픈 마음을 안좋은 쪽으로만 해석하면 아픈 마음이 더 좋아지지 않을 수도 있어요.

LIST

마지막으로 나에게 하는 "자기 최면 걸기"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 "나는 강하고 용기 있는 사람이다.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거야."
  • "내가 지금 힘들어하는 것은 일시적인 상황일 뿐이야. 나는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상황은 더 좋아질 수 있을 거야."
  • "나는 휴식을 필요로 하고, 휴식은 내 자존감을 높이고 내 마음을 다독이는 방법 중 하나야. 나는 소중한 존재야."
  • "지금은 마음이 아프지만,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회복될 거야. 나는 내 강점과 개성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해낼 수 있어!"

 

아픈 마음을 스스로 잘 다독여서,
좀 더 나은 미래를 그려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05.22 - [마음 치유, 위로의 말] - 육아가 힘든 부모들을 위한 위로하는 글 -(아이를 키운다는 건 힘든 일입니다.)

 

육아가 힘든 부모들을 위한 위로하는 글 -(아이를 키운다는 건 힘든 일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일은 힘든 일입니다. 어쩌면 매일같이 새로운 도전과 어려움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운 다는 것은 의미가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힘들고 지칠 때마다

toptop06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SMALL